HOME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부산․몽골 간 의료기술교류 및 의료산업발전 컨트롤 타워 - 「주 몽골 부산의료관광 홍보사무소」개소

작성자
이정민
작성일
2018-03-26
조회수
731
내용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3월 28일 오후 2시에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주 몽골 부산의료관광 홍보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몽골 부산의료관광홍보사무소’는 한국관광공사 몽골지사 내에 있으며 이날 개소식 행사는 박재민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몽골 보건부 국장, 몽골관광공사 사장, 

주 부산 몽골영사 및 KTO 몽골지사장 등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실적 및 계획 브리핑, 축사, 테이프 커팅 및 현판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몽골 부산의료관광홍보사무소’는 다가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될 대규모 부산 해외의료나눔봉사단 파견, 의료관광 설명회 등 홍보마케팅과 연계하여, 부산의 우수 의료기술 홍보와 부산-몽골 간 상호 협력강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및 몽골 내 난치환자 부산 유치 네트워크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몽골 의료관광설명회, 몽골 관계자 팸 투어 등의 꾸준한 홍보마케팅 활동의 결실이 현지 의료관광 홍보사무소 설립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하며

“향후 이를 통한 양 도시 간 의료기술교류 및 환자유치 활성화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양 도시 간 우호협력의 기틀을 다지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통계에 따르면, 부산방문 전체 외국인환자 17,505명 중 몽골 국적은 279명(전체 8위)으로 몽골시장은 부산-울란바토르 간 직항개설(2016.6.) 이후 기존의 러시아, 중국을 대체할 신규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요한 타깃 국가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