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부산시, 카자흐스탄에서 의료관광설명회 성공 개최

작성자
어성순
작성일
2018-11-08
조회수
325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에서 부산의료관광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개최하였으며, 부산 방문단은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청맥병원, 힘찬병원, 아이엠성형외과 등 12명으로 구성되었다. 

 

 

 

  방한 외국인 환자 수 6위 시장인 카자흐스탄의 의료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부산시에서는 양 도시 간의 의료기술 교류 세미나를 중심으로 진료상담회와 의료관광 설명회를 동시에 개최했다. 

 

 

 

  의료관광 설명회는 현지 유치업체 관계자 60여명을 초청하여 진료과목별 비즈니스 상담회 및 부산의료관광 홍보자료 발표를 통하여 부산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관광 매력을 소개하였다. 

 

 

 

  카자흐스탄 국립 암센터에서는 현지 의료진들과 수술기법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였고, 알마티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상담회를 열어 정확한 의료 진단 및 치료법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였다. 

 

 

 

  한편,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카자흐스탄 국립암센터와 의료기술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참가 의료기관과 현지 유치업체 간 민간 차원의 의료교류 활성화 업무 협약도 체결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카자흐스탄 현지 실정에 맞는 진료상담 중심의 차별화된 설명회를 개최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환자 송출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추진하였다.”라면서, “앞으로도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부산의 수준 높은 의료 기술을 널리 홍보하고, 해외 마케팅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해외 의료관광 유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